디엠씨미디어는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합니다.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견고하고도 원활한 상호 작용을 통해 브랜드의 강력한 아이덴티티가 구축되는 것에 집중합니다. 이를 위해 브랜드 분석/포지셔닝을 수행하고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여, 브랜드 본질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전달합니다.

디엠씨미디어는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합니다.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견고하고도 원활한 상호 작용을 통해 브랜드의 강력한 아이덴티티가 구축되는 것에 집중합니다. 이를 위해 브랜드 분석/포지셔닝을 수행하고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여, 브랜드 본질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전달합니다.

브랜드 분석 & 포지셔닝

  • 시장 조사 및 경쟁 분석  Research
    시장 현황과 경쟁 환경의 특징을 분석하여 브랜드의 위치를 명확히 파악합니다. 디엠씨미디어의 전문 연구인력을 통해 보다 맞춤화된 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 소비자 인사이트 수집
    소비자의 니즈, 기대, 행동 패턴을 철저히 분석하여 브랜드가 제공할 수 있는 가치와 차별화 가능성을 식별합니다.
  •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개발
    브랜드의 핵심 가치와 차별화 요소를 기반으로 브랜드가 시장에서 차지할 위치를 정의합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고유한 아이덴티티와 경쟁 우위를 분명하게 파악합니다.

커뮤니케이션 전략

  • 목표 설정 : 브랜드 인지도 제고, 소비자 참여 접점 증대, 판매 촉진 등 구체적 목표 및 달성 여부를 평가할 수 있는 성과 지표(KPI)를 설정합니다.
  • 타겟 정의 : 다양한 지표에 따라 소비자 대상을 세분화하고 니즈와 기대를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페르소나를 발굴합니다.
  • 핵심 메시지 개발 : 브랜드의 정체성 및 핵심가치를 반영한 브랜드 스토리를 개발하고, 모든 커뮤니케이션 채널에서 일관성을 유지하여 브랜드 인식을 강화합니다.
  • 커뮤니케이션 채널 선정 : ATL, BTL, OOH 등 다양한 매체 플랫폼을 활용하고 각 특성 및 타깃의 선호도를 고려한 전략을 수립합니다.
  • 크리에이티브 전략 수립 : 특정 목표를 위한 캠페인을 중심으로 콘텐츠를 기획하여 운영합니다. 이를 위해 2D, 3D , 아티클 등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 및 서베이, 퀴즈, 이벤트 등의 인터랙티브 요소를 활용합니다.
  • 피드백 및 조정 : 소비자 반응을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지속적으로 개선합니다.
  • 성과 측정 및 분석 : 캠페인 성과 데이터를 분석하여 효과를 평가할 수 있는 리포트를 제공하고, 향후 전략에 반영할 인사이트를 도출합니다.

브랜드 분석 & 포지셔닝

  • 시장 조사 및 경쟁 분석  Research
    시장 현황과 경쟁 환경의 특징을 분석하여 브랜드의 위치를 명확히 파악합니다. 디엠씨미디어의 전문 연구인력을 통해 보다 맞춤화된 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 소비자 인사이트 수집
    소비자의 니즈, 기대, 행동 패턴을 철저히 분석하여 브랜드가 제공할 수 있는 가치와 차별화 가능성을 식별합니다.
  •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개발
    브랜드의 핵심 가치와 차별화 요소를 기반으로 브랜드가 시장에서 차지할 위치를 정의합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고유한 아이덴티티와 경쟁 우위를 분명하게 파악합니다.

커뮤니케이션 전략

  • 목표 설정 : 브랜드 인지도 제고, 소비자 참여 접점 증대, 판매 촉진 등 구체적 목표 및 달성 여부를 평가할 수 있는 성과 지표(KPI)를 설정합니다.
  • 타겟 정의 : 다양한 지표에 따라 소비자 대상을 세분화하고 니즈와 기대를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페르소나를 발굴합니다.
  • 핵심 메시지 개발 : 브랜드의 정체성 및 핵심가치를 반영한 브랜드 스토리를 개발하고, 모든 커뮤니케이션 채널에서 일관성을 유지하여 브랜드 인식을 강화합니다.
  • 커뮤니케이션 채널 선정 : ATL, BTL, OOH 등 다양한 매체 플랫폼을 활용하고 각 특성 및 타깃의 선호도를 고려한 전략을 수립합니다.
  • 크리에이티브 전략 수립 : 특정 목표를 위한 캠페인을 중심으로 콘텐츠를 기획하여 운영합니다. 이를 위해 2D, 3D , 아티클 등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 및 서베이, 퀴즈, 이벤트 등의 인터랙티브 요소를 활용합니다.
  • 피드백 및 조정 : 소비자 반응을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지속적으로 개선합니다.
  • 성과 측정 및 분석 : 캠페인 성과 데이터를 분석하여 효과를 평가할 수 있는 리포트를 제공하고, 향후 전략에 반영할 인사이트를 도출합니다.